나도 연락하고 싶다.

2023. 2. 8. 11:23카테고리 없음

나도 연락하고 싶다.

그런데 돈이 없다.

그래서 연락을 안한다.

돈없이 만나면 어색해진다.

돈이 있어야 커피도 마시고, 밥도 먹는다.

일찍이 이런 교육을 못받았다.

돈이 있어야 내 기본권으로 살아갈수있다는 것을 나는 몰랐다.

그런데 아내를 만나고 나서

나는 변했다.

아내는 잘 사줬다.

돈이 필요한 이유를 알려줬다.

내가 돈돈돈 하지만,

돈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

항상 아쉬움이 남는다.

아내는 돈을 잘 벌었다.

강소기업에 과장이었고,

내 마음에 들었다.

나는 돈이 필요하다.